'2021.10  
Home > 알림마당 > 협회소식 > 공지사항  



 
 
등록일 : 2021/08/31  
작성자
관리자
제   목
2021 제6회 무영CM 전국대학생 CM경진대회 완료에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1
내   용

안녕하십니까?
봄에 시작한 경진대회와 함께 어느새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금번 ㈜무영CM건축사사무소와 한국CM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2021 제6회 전국대학생 CM경진대회에 함께 해주신 것에 대해서 무한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관심과 지원 속에 경진대회가 무사히 완료되었음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시대를 감안하여 온라인 상에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하여 진행된 8월26일 경진대회 결선 행사는 전국적인 발표참여와 온라인 심사를 통하여 31개팀의 결선 참가자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습니다.

63개팀이 신청하여 53개팀이 제출한 금년도 경진대회는 예년보다 30% 이상 참여가 증가되어 대학의 비대면 수업시대에 학생들의 열정을 쏟아낼 경진대회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간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하여 기존의 사업관리 주제에 더하여 사업개발 부문과 요소기술부문(구조기술 등)이 추가되어 대상 전공영역이 크게 확대된 금년도 대회는 31개팀이 결선에 진출하여 이날 발표하게 되었는데 사업개발 13개팀, 사업관리 13개팀, 요소기술 5개팀으로 분포되어 학생들의 다양한 영역에 대한 관심을 보여 주었습니다.

대상 1팀 및 최우수 2팀을 포함 17개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이날 결선발표는 온라인 발표임에도 사전에 제출된 작업과정 동영상을 통하여 팀웍과 도전정신 등을 아낌없이 표현하여 보고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 동영상 등을 통하여 MZ세대 다운 다양한 발표 능력을 선보였습니다. 

금년도 경진대회는 비대면 시대를 감안하여 다양한 주제를 선별하여 10회분의 동영상 특강과 강부성 건축학회장 및 정영수 건설관리학회장의 특강이 사전에 제공되었습니다.  이를 통하여 전국의 참가 팀들에게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고 공식 경진대회 블로그를 통하여 수백건이 넘는 사전 준비와 질의응답을 포함한 대회 준비를 통하여 비대면 시대에 건설관리(CM) 지식의 교류와 확산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아시다시피 대학생 CM경진대회는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축척된 지식을 공유하며 CM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뜻을 받들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의미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항상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오는 가을 풍성한 결실과 함께 코로나 시대 건강에 유의하시고 항상 건승하기실 기원 드립니다.

한국CM협회 회장 배영휘
㈜무영CM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온정권


2021년도 제1회 건설사업관리사 자격검정 취소 공고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과 이행을 위한 가이드북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