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Home > 알림마당 > 협회소식 > 보도자료  



 
 
등록일 : 2019/12/04  
작성자
관리자
제   목
제18회 중국국제건설프로젝트관리 Summit Meeting 참석
첨부파일1
  191203.jpg
내   용


우리 협회는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중국 허베이성 우한(Wuhan, 武漢)에서 중국건설업협회(공정항목관리위원회-CPMC)가 주최한 제18회 중국국제건설프로젝트관리 Summit Meeting에 대표단을 파견, 5일 귀국했다.

이번 우한 행사는 양국이 개최하는 행사에 전문가를 상호 파견하여 협력의 장을 넓히기로 한 2017년 11월 체결한 업무협력 MOU의 이행조치로 이성각 해외진출위원회 위원장(㈜itm코퍼레이션건축사사무소 부사장)을 단장으로 주제발표자 및 협회 직원 등이 참석했다.

Summit Meeting은 일본, 홍콩, 타이완, 싱가폴 등 아시아 국가들이 주로 참여하는 행사로써 참여국 간의 정보교류 및 CM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제협력행사로 올해에는 「프로젝트 관리 혁신 및 린 건설」을 대주제로 이틀에 걸쳐서 13개의 주제가 발표됐고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한국 발표자로 나선 김유길 ㈜상아매니지먼트컨설팅 대표는 최근 개발한 ‘핵심기술과 정보를 이용한 성공적인 프로젝트 관리 혁신 방안’에 대하여 발표하였는데 참석자들의 전문가 못지않은 질문에 최선의 답변을 위해 노력했으며, 뜨거운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하였다.
또, 무서울 만큼 발전되고 세를 넓혀가는 중국 건설산업의 많은 조직과 인원들이 린 건설을 목표로 4차 산업혁명을 추구하는 것을 보면서 우리도 이제 진지하게 반성하고 서두르지 않으면 설 곳이 없을 것이라고 하였다.

이성각 위원장도 중국의 주제발표들을 들여다보면 중국도 매우 빠른 속도로 AI 시대를 향해 가고 있는 것을 느꼈다고 하면서 대형건설사업에 BIM, PMIS 적용은 필연이라고 하였다.



[12월 20일까지] 2020년도 업무분야별위원회 위원 추천 요청
[부고] 김인수 대표 빙부상